전에는 적출하기 귀찮아서 그냥 USB로 꽃아서 외장하드로 쓰려고 했지만, 멀티탭 전원단자가 부족하길래 그냥 적출해버렸습니다. 2주간 사용했는데 멀쩡해서 딱히 고장날 일도 없겠다 하기도 해서..


적출법은 유튜브 영상 참고해서 뜯었습니다.



준비물은 틈을 벌릴 커터칼, 기타픽(없으면 못쓰는 카드),십자 드라이버 이렇게 3개가 필요합니다.

WD처럼 이상하게 별나사를 박아놓거나 이러지는 않았으니, 십자 드라이버만으로 다 풀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도 말했다시피 이제품을 뜯는데 WD의 이지스토어처럼 얘는 뜯는데 원상태로 뜯기가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큰 놋치 한두개가 잡고있으면 뜯기가 쉬울텐데, 이제품은 작은 놋치들 여러개가 붇잡고 있는 형태이기에, 여는 과정에서 이 놋치들이 갈라지는거죠.




 

적출한 제품은 저번에도 디스크인포에서 보여드렸다시피, 바라쿠다 8테라 하드디스크입니다. 

이렇게 분해하면 국내가 28만원짜리 하드디스크를 150불에 얻는거죠.

때때로 프로모션하면 130불까지 떨어진다고 합니다.




3.5인치 디스크로 테스트해보고싶었지만, 집에 남아도는 3.5인치 하드디스크가 없어서, 2.5인치 도시바 

하드디스크로 테스트해봤더니 잘 인식합니다.

USB 장치 이름은 익스펜션 데스크라고 뜨지만, 디스크 인포 들어가면 도시바 제품이라 인식합니다.

 

뭐 특별할게 없고, 분해난이도도 쉬운편인데, 다만 그놈의 놋치를 제껴서 열기때문에, 이게 분해흔적이 남을수밖에 없다는게 단점입니다만, 케이스를 다시 닫을수는 있습니다.


왜 이상하게도 외장하드 제품들이 내장 하드디스크보다 싼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아무리 할인가라 해도 맨날 이렇게 할인하면;;

안에 딱 까보면, 하드디스크에 USB 어댑터 물려놓은건데, 단가가 비싸면 이게 더 비쌌지,

암튼 번거롭게 까지 말고, 내장하드디스크 제품도 가격좀 후려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Lee.Th
,